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법인설립

호치민 하노이 외투법인설립 법인등록 주소(Tip), 가상오피스 활용 등

by 비나한인 2022. 6. 12.

 

호치민 법인설립 등록주소

베트남에서 외투법인설립을 위해서는 법인주소지로 등록할 임대사무실 확보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호치민이나 하노이의 경우, 특히 외국인투자법인의 경우 외투법인 등록 요건(서류 제공)을 갖춘 임대 사무실이라야 합니다.
호치민 시에 법인주소지를 둔 법인설립 등록할 경우에는 2022년 6월 1일부터 이 서류(임대인이 제공하는)들을 요구하지 않고 대신 투자 프로젝트 관련 서류에 포함하는 대체 서류로 대신할 수 있기에 호치민에 회사 창업을 위해 외국인투자법인설립시 법인등록할 주소지 선택에 있어 보다 수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호치민 공중오피스

호치민이나 하노이 등 베트남 대도시의 임대사무실 임대료는 동남아에서 최고 수준으로 소자본으로 창업하거나 창업 초기 사무실 활용도가 많지 않거나 할 경우, 사업이 어느 정도 안정 궤도에 도달할 때까지 고정 비용 지출을 최소화 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사무실 임대료를 절약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업종 특성 상 고객과 대면 상담을 해야 하기에 별도의 상담 공간이 필요할 경우나 그럴 듯한 회사 이미지를 고려해야 할 경우가 아니면 창업 초기 법인등록은 공유오피스에 법인등록만 하고 업무는 거주하는 곳에 임시 개인 업무실 형태로 꾸며 업무 수행하면서 필요할 경우 공유(가상) 오피스를 활용하면 창업 초기 고정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어 비용 부담이 상당히 줄어들 겁니다.
공유 오피스에는 시간제 유료 이지만, 상담실 이용, 사무기기 사용, 업무 공간 이용 등을 필요에 따라 필요한 시간 만큼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창업 초기 베트남 저변 사정이나 정보 공유 차원에서도 스타드 업 창업 투자자들이 많이 활용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투자등록증 신청 시 별도의 사업장(예: 매장, 공장 기타 사업장이 필요한 경우) 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호치민 하노이 법인설립 주소 등록

가상오피스 사용료

호치민에 법인 주소를 가상오피스에 임시등록 할 경우
호치민 법인설립을 위한 법인등록 주소 사용료는 호치민 시 최저 사용료로는 월 49.5USD(부가세 포함)로 6개월 단위로 선납 후 이용하고 필요에 따라 연장해 가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비나한인에서 소개 안 함)
 
호치민에는 대형, 소형 포함하여 공유오피스가 상당수 운영 중이며 사용료는 여러 옵션에 따라 상당액 차이가 있으니 활용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노이에 법인설립 등록의 경우
하노임 가상오피스 최저 사용료는 월 52 USD(1,200,000 VND)로 최소 계약 기간은 1년에 사용료 납부 방식은 6개월 단위로 선납이며, 부가세 10% 포함 514.8 USD
 
참고로 비나한인에서는 비나한인을 통하여 진행하는 이외에는  공유 오피스,가상오피스  소개는 하지 않으니 구글, 네이버 검색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비나한인 컨설팅을 통하여 진행할 경우에만 안내)
 
공유 오피스나 가상오피스에는  관리 직원이 항시 상주 하기에 세무 당국이나 상공국, 투자국 등에서 오는 행정 서신이나 문서, 고지서 등이 배달 되면 투자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을 통하여 연락하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정상적인 이용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면, 창업 초기 고정 비용 지출 부담을 어느 정도 덜 수 있어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차후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고 고정 수익이 발생할 때 적당한 임대 사무실을 확보하여 법인 주소를 한 번 이전하는 것으로 창업 초기 고정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한 방법 일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 업데이트 https://www.vinahanin.com/437965 
 
 

본 글의 저작권은 'VINAHANIN CO.,LTD'에 있으며 무단복제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비나한인 안내  info..
===========================
베트남 투자진출 창업,지분인수 경영제반 컨설팅
법인설립 대표사무소 개설, 법인형태 업종추가
공장부지 임대 입지선정, 부동산 컨설팅 제공.

 

법인설립 입지선정 등 진출 준비부터 사후 경영 관리까지 일괄 컨설팅 서비스 제공

베트남 관련 동일업종 업력 15년 이상에 걸쳐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관성 있는 선제적 컨설팅 제공과 전문 변호사, 법률행정 전문 통/번역 요원, 한국인 전문가 상주로 인한 완벽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최소의 시간과 비용으로 최선의 결과치 도출을 기대할 수 있고 검증된 베트남 투자 진출 창업 전문 컨설팅 업체 'VINAHANIN CO.,LTD'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www.vinahanin.com
베트남 법인설립 절차 안내: 바로가기

 

상담/문의
-업무 시간: AM8 ~ PM5
-베트남(국가번호 +84)

0909 194 181 (한국어/일어)
028 6681 0114 (베트남어/영어)

- 이메일:  
   viethoasong@gmail.com (실시간 체크)
- 카카오톡 ID: vinahanin (무료 직통 통화 가능)
- 카톡 상담 시간: AM7~PM7(베트남 시간)
  휴무일 카톡 상담, 부동산 안내가능)
- 24 시간 온라인 상담 등록바로가기

 

언제 어디서나 카톡 '바로상담'..!

비나한인 카톡 QR코드

 

 

 

네이버 톡톡

 

댓글